벌써 크리스마스가 성큼 다가왔습니다.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서는 크리스마스 행사를 할 때 아이에게 나눠줄 선물을 미리 준비해 달라고 요청하지요.
부피가 너무 크면 집에 들고오기 불편할 것 같고, 너무 작으면 아이가 시무룩할 것 같아 무슨 선물을 줘야할 지 고민이 됩니다. 선물로 고민이 많은 부모님들을 위해 여러 맘카페를 뒤져 성공적이었던 선물 후기를 찾아 여러분께 공유해드립니다. 한번 살펴 볼까요?
1. 자동차 장난감 (1만원대 중반)
자동차 좋아하는 아이들 많지요. 특히 소방차, 경찰차, 앰뷸러스 같은 차들을 더욱 좋아합니다. 실제 후기에 생일 또는 크리스마스 선물로 구매했다는 이야기가 많아요. 자동차 장난감을 한개씩 구매할 수도 있고 중장비 장난감을 셋트로도 판매하는 곳도 있으니, 아이의 취향에 맞게 구매하시면 될 듯합니다.
2. 밀로앤개비 애착베개 (2~3만원대)
애착 베개로 유명한 밀로앤개비의 베개입니다. 어린이집 낮잠용 베개로도 많이 사용하시는데요. 다른 집에 놀러갔다가 아기가 베개에 푹 빠져서 선물로 준비했다는 분들이 많습니다. 토끼, 사슴, 고래, 호랑이, 사자 등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모양에 베개솜 사이즈도 다양해서 필요에 맞게 구매하시면 됩니다.
3. 플레이도우 뉴 국수의 달인 (2만원 중반)
찰흙놀이도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지요. 3~4살 정도면 역할 놀이도 가능해서 플레이도우로 다양한 모양을 만들고 역할 놀이를 하면서 노는 걸 좋아합니다. 플레이도우로 반죽을 만들어서 기계로 뽑아낼 수 있으니 아이들이 안 좋아할 수 없겠죠? 파스타를 만들수 있는 틀도 있어서 다양한 놀이를 할 수 있어요.
4. 오즈토이 오즈 슈퍼계산대 장난감 (2만원대 중반)
슈퍼 놀이 역시 아이들의 단골 놀이 중 하나인데요. 아기자기한 소품들로 직접 무게를 재고 계산까지 할 수 있는 장난감입니다. 실제 계산기 기능도 있고 카드 계산 기능도 있어요. 평소 엄마아빠처럼 카드를 내고 물건을 사는걸 해볼 수 있으니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 듯하네요.
5. 립프로그 아이스크림 카트 (5만원대 후반)
아이스크림 카트 장난감입니다. 스쿱으로 아이스크림을 잡아서 콘을 만들수 있고 계산대가 있어서 계산도 할 수 있어요. 색깔별로 다양한 아이스크림을 직접 만들어서 손님에게 파는 놀이를 할 수 있어서 아이들이 매우 좋아하는 장난감 중 하나입니다. 아이가 조금 더 커서는 카트를 끌고다니면서 놀 수도 있고요.
6. 레고 듀플로 (2만원~10만원대)
레고도 아이들이 좋아하는 장난감 중 하나입니다. 다양한 모양을 만들어서 역할 놀이도 할 수 있고 창의력도 기를 수 있고요. 듀플로 레고는 테마에 따라 피규어 장난감도 같이 들어 있어서 아이들이 더욱 좋아합니다.
구성이 단순하고 블럭이 큼지막한 듀플로는 2만원대부터, 조금더 정교하고 구성이 다양한 듀플로는 5만원~10만원까지 합니다. 블럭만 들어있는 듀플로 브릭박스도 레고를 좋아하는 아이라면 환영할 듯하네요.
7. 티니핑 빌리지 (5만원대 중반)
여자 아이들에게 티니핑의 인기는 엄청나죠. 귀여운 티니핑 피규어에 마트, 디저트샵, 아이스크림카 등 다양한 테마의 소품들이 들어있는 장난감입니다. 피규어로 다양한 역할놀이를 할 수 있어서 아이들이 엄청나게 좋아할 것 같네요. 평소 티니핑을 좋아하는 아이라면 추천드립니다.